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2500만개 돌파

가 +
가 -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12월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의 비즈니스 계정 수가 2500만개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지난 7월 1500만개를 돌파한 이후 빠른 속도의 성장세다. 이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의 관심사가 브랜드로 확장됐다는 것을 보여준다. 인스타그램 내부 자료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이용자 중 약 80%가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용자들은 관심 있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인스타그램으로 적극 검색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매일 평균 2억개 계정이 적어도 1개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들 중 3분의 2는 검색을 통해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을 찾고 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브랜드들을 포함해 소상공인과 같은 작은 비즈니스까지도 인스타그램 계정 관리에 관심을 쏟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 3분의 1이 인스타그램에서 자신들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인도네시아 신발 유통업체 아마자라는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채널 및 고객 소통 창구로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아마자라는 눈길을 끄는 피드와 스토리 콘텐츠로 인스타그램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창업 2년 만에 70명 이상을 거느린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또 다른 특징은 프로필에 웹사이트를 표시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이들은 인스타그램을 핵심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 사용하며 인스타그램 안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아직 국내에서는 비즈니스 계정을 통해 구매 단계까지 이어지지는 못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에서 테스트 중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한 비즈니스 사업이 좀 더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게시물 관련 인사이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게시물의 총 도달 및 노출수, 인기 게시물, 팔로워에 대한 정보에 더해, 게시물 방문자 유입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계속해서 비즈니스 계정을 위한 다양한 도구를 선보여 전 세계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