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유튜브 최고 인기 콘텐츠는 ‘트와이스’·’상어가족’

가 +
가 -

2017년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은 핑크퐁의 ‘상어가족’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는 ‘트와이스’가 차지했다. 유튜브는 12월7일 2017년 유튜브 인기 뮤직 비디오와 인기 동영상을 집계한 ‘2017 유튜브 리와인드’를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뮤직비디오 탑10에는 걸그룹들이 상위를 휩쓸었다. ‘트와이스’는 1위에 ‘KNOCK KNOCK’ 2위에 ‘시그널’을 올렸다. 조회수는 각 1억5천만, 1억2천만 이상이다. ‘레드벨벳’과 ‘블랙핑크’도 순위에 있다. 그 외에는 ‘아이유’, ‘싸이’가 각 2곡을 순위에 올렸고, 에드 시런의 ‘Shape of You’가 해외 뮤직비디오로는 유일하게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7위에 올랐다.

사진=유튜브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유튜브 동영상에는 키즈 콘텐츠가 지속적인 강세를 유지했다. 그 외에 커버 음악 및 댄스 영상의 인기가 눈에 띈다.

핑크퐁의 ‘상어가족 스페셜, 모든 버전의 상어 가족 총 집합’은 인기 동요 ‘상어가족’을 국악, 핼러윈, 크리스마스 등의 수많은 스페셜 버전으로 인기를 끌면서 1위를 차지했다. 조회수는 2천만이다. 뽀로로도 탄생 10주년을 맞아 ‘뽀로로 10주년 기념 영상, 뽀롱뽀롱 구출작전’을 6위에 올리며 장수 키즈 콘텐츠의 건재를 증명했다.

그 외에 음악 및 댄스 커버 영상 콘텐츠의 약진이 두드러졌고, 선공개·하이라이트 영상 등 방송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인기도 꾸준하게 나타났다. 이 외에 올해 글로벌 화제가 된 로버트 켈리 부산대 교수의 <BBC> 원격 인터뷰 영상도 8위에 올랐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