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애플, 전문가용 ‘아이맥 프로’ 출시

2017.12.15

전문가를 위한 아이맥, ‘아이맥 프로’가 시장에 나왔다. 애플은 12월14일(현지시간) 아이팩 프로를 출시했다. 전문가급 사용자를 위한 아이맥 프로는 올인원 디자인의 기존 아이맥에 워크스테이션 수준의 성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아이맥 프로는 현재 미국과 일본 등 1차 출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은 정식 발매까지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지난 6월5일(현지시간)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 2017’에서 공개된 아이맥 프로는 최대 18코어의 제온 프로세서, 22테라플롭스의 그래픽 성능, 27인치 레티나 5K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최대 4TB의 SSD 및 128GB의 ECC 메모리를 지원하며 10Gb 이더넷을 장착해 최대 10배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한다.

아이맥 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와 본체가 결합한 올인원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성능을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쿨링 성능은 최대 80% 향상됐다. 존 터너스 애플 하드웨어 기술 담당 부사장은 “아이맥 프로는 올인원에서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수준 이상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작업을 전면적으로 다시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아이맥 프로는 실시간 3D 렌더링, VR 작업, 고도의 개발자 워크플로우, 고해상도 사진, 복잡한 시뮬레이션, 대규모 오디오 프로젝트와 실시간 4K 및 8K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연산 성능을 제공한다.

전문가를 위한 성능

  • 개발자들의 경우, 여러 개의 가상 머신 및 테스트 환경을 작동하고 최대 2.4배 빠르게 코드를 컴파일할 수 있다.
  • 과학자 및 연구자들은 대규모 데이터셋 및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처리해 최대 5배 빠르게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다.
  • 사진작가들의 경우, 대용량 파일들을 작업할 수 있고 이미지 프로세싱을 최대 4.1배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 음악 프로듀서들은 대규모 멀티 트랙 프로젝트를 최대 4.6배 빠르게 내보내고 최대 12.4배 많은 실시간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
  • 동영상 편집자들은 최대 8개의 4K 동영상 스트림을 편집하거나 4.5K RED RAW 동영상 및 8K ProRes 4444를 렌더링 없이 실시간으로 풀해상도에서 편집할 수 있다. 아이맥 프로에서는 또한 HEVC 동영상을 3배 빠르게 내보낼 수 있다.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4999달러부터 시작하며 한국은 630만원부터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로 출시된다. 한국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