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엔터테인먼트, ‘카카오M’으로 사명 변경

가 +
가 -

로엔엔터테인먼트(이하 ‘로엔’)가 사명을 ‘카카오엠’으로 바꾼다. 로엔은 12월20일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사명을 ‘카카오엠(kakao M)’으로 바꾸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로엔은 “사명 변경의 배경은 종합콘텐츠 기업으로 브랜드를 강화하고 핵심계열사로서 향후 콘텐츠 사업 확대를 통한 카카오의 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를 가져오기 위함이다”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사명 카카오엠은 카카오의 브랜드에 음악(music), 멜론(melon), 미디어(media)를 모두 포함한 M을 사용했다. 로엔은 “이를 통해 음악 산업의 본질을 지키면서 종합 미디어 브랜드 확장까지 고려했다”라고 말했다. 사명 변경과 함께 브랜드 방향성도 새롭게 설정한다. ‘즐겁게 해주다’ 뜻의 ‘엔터테인(entertain)’을 핵심으로 한 ‘위 엔터테인(We Entertain)’을 슬로건으로 정했다.

공식적인 사명 변경은 내년 3월 열리는 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되며 자사 홈페이지와 주요 서비스 채널 등에서의 사명 변경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박성훈 로엔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기존 음악 시장의 강자였던 로엔은 카카오 패밀리가 된 지난 2년여간 K-컬쳐를 대표하는 종합콘텐츠 기업으로 거듭났다”라며 “앞으로 카카오엠은 ‘위 엔터테인’의 가치를 기반으로 국내외의 사람들을 즐겁게 할 다양한 영역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