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파트너 지원하는 ‘파트너센터’ 오픈

가 +
가 -

사진=네이버

네이버 지식iN이 ‘지식파트너’의 답변 활동을 지원하는 ‘파트너센터’를 12월20일 오픈했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네이버 사용자에게 좋은 품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브랜드 노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지식파트너는 지식iN에 등록된 질문에 대해 보다 공신력 있는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정식 등록을 거쳐 네임카드를 달고 활동하는 기업·기관·단체 답변자다. 지식iN은 지식파트너 제도를 2010년부터 운영해왔으며, 현재 지식파트너 수는 330여곳이다.

지식파트너는 기업·기관·단체의 이름을 걸고 활동하는 만큼, 관련 분야에 성의 있고 전문적인 답변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는다. 답변 채택률 역시 올해 기준 평균 64%로, 전체 답변의 평균 채택률인 53%에 비해 높다. 또한 지식파트너의 답변은 기업·기관·단체의 별도 채널을 통한 일대일 문의와 달리, 오픈 플랫폼인 지식iN을 통해 공개되므로 검색을 통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지식파트너는 파트너센터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와 도구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답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지식파트너가 되길 원하는 곳은 파트너센터를 통해 선정기준과 운영원칙을 확인한 뒤 접수부터 결과 확인, 등록까지의 절차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전에는 제휴제안 채널을 통해 접수한 뒤 이메일과 우편을 통한 협의를 거쳐야 했지만, 이젠 파트너센터 안에서 한번에 모든 절차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모든 지식파트너는 답변 수, 채택 수 등의 통계를 제공 받아 답변활동 성과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는 우수 지식파트너에게 전용 비즈니스카드와 소개 페이지를 제공하는 제도와 별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FAQ를 지식iN에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내년 중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