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 칸아카데미 수학 콘텐츠 무료 제공

가 +
가 -

학교 교육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클래스팅이 비영리 교육 서비스 칸 아카데미 콘텐츠를 국내에 보급하는 커넥트재단과 콘텐츠 제휴를 맺었다고 1월4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클래스팅은 주 이용고객인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수학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공급한다. 커넥트재단은 칸 아카데미 콘텐츠를 한국 교육과정으로 재배치하고 한국어 번역 작업을 통해 한국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지난해 12월18일 출시된 칸아카데미 수학 콘텐츠는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까지 무료로 업로드됐다. 클래스팅은 칸아카데미를 통해 수학 연습 문제, 동영상 수업 등을 한번에 공급할 수 있어 교육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클래스팅 제공

칸아카데미는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단체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위한 글로벌 무료 학습 도구 및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클래스팅은 학교와 학급 관리 도구로 시작해 전 세계 1만5천여개 학교로 진출했다. 올해는 학습보조도구인 클래스팅 러닝과 개별 학습을 돕는 클래스팅 러닝 AI를 공개한 바 있다.

조현구 클래스팅 대표는 “여러 해 축적돼 온 클래스팅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원하는 대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며 “학생은 자기주도학습에 활용하고 교사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보다 수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만큼, 많은 교육 콘텐츠 업체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