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벨킨, CES 2018서 무선충전·배터리팩 공개

2018.01.08

벨킨의 새로운 무선충전 제품이 공개됐다.

모바일 액세서리 기업 벨킨은 1월8일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국제소비자가전박람회(CES) 2018’에서 부스트업 무선충전 시리즈 및 USB-C 배터리팩 등 다양한 충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벨킨의 무선 충전 기기, 부스트업 시리즈는 Qi 규격을 지원한다. 애플, 삼성 등 Qi 규격을 사용하는 기기라면 모두 무선충전을 지원한다는 얘기다.

부스트업 볼드 무선충전 패드는 10W 출력으로 빠른 무선 충전을 제공하며 최대 3mm 두께의 케이스도 그대로 충전할 수 있다. 무선충전 스탠드는 가로 및 세로 모드를 지원하며 부스트업 무선충전 카 마운트는 차량 앞유리나 대시보드에 장착할 수 있는 형태로 출시됐다. 카 마운트 제품은 와이파이, GPS, 블루투스 등을 쓰면서 동시에 충전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벨킨은 배터리팩 ‘포켓 파워 USB-C 10K’도 선보였다. 기기를 ‘긁지 않는’ 비스크래치성 인클로저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 퀄컴 퀵차지3.0 을 지원해 35분 내에 최대 80%까지 고속 충전된다.

스티브 멜로니 벨킨 부사장은 “2017년 채택률이 급증한 무선충전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경쟁이 예상된다”라며 “우리의 초점은 소비자에게 일관되고 원활하며 편리한 최적의 모바일 전력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