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링크로 상품 추천…애드픽, 판매형 광고 상품 출시

가 +
가 -

flickr.CC BY.Intel Free Press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이 판매형 캠페인 서비스를 출시했다. 내가 공유한 상품 링크로 지인이 상품을 구매하면 나에게도 판매 수익이 발생하는 방식이다. 애드픽을 운영하는 오드엠은 1월16일 누구나 쇼핑을 활용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방식은 간단하다. 애드픽 홈페이지에 등록된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고른다. 해당 상품을 추천하고 싶을 경우 이 상품의 페이지 링크를 클릭해 애드픽 특수 링크로 변환한다. 지인에게 추천할 때 이 링크를 공유한다. 본인이 직접 혹은 다른 사람이 이 변환링크를 클릭해 상품을 구입할 경우, 해당 구매에 대한 판매 수수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판매형 광고 상품은 본인이 구매해도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만큼 사용법이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소규모 단체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추천하거나 문자 메시지로 링크를 전달해 구매가 이뤄져도 판매 수수료를 얻을 수 있다. 즉,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서 콘텐츠를 만들어 홍보 수익을 얻는 과정 없이도 누구나 판매자가 되어 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애드픽 판매형 광고 상품은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만든 가장 쉬운 형태의 커머스 서비스”라며 “그동안 선보인 서비스와는 다르게 이번 판매형 광고 상품은 일반인도 구매자, 판매자가 돼 부가 수익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설명했다.

판매형 광고 상품은 예스이십사, 29CM, 꾸까 등 수십 여개의 다양한 온라인, 모바일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소셜 커머스와 동영상 미디어 플랫폼을 결합한 ‘우먼스톡’과 제휴해 우먼스톡 내 160개 카테고리의 2만5천여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애드픽 판매형 광고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픽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