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기업 협력 SW 교육 컨퍼런스 열린다

가 +
가 -

초중고교 교사와 에듀테크 기업이 함께 준비한 SW 교육 컨퍼런스가 열린다.

민간 에듀테크 협력단체 ETSA(Edutech Startup Alliance)와 테크빌교육, 에듀클라우드와 엑스포럼은 1월26일 서울 코엑스 4층에서 ‘에듀클라우드 월드 컨퍼런스(Educloud World Conference 2018)’을 공동 개최한다고 1월22일 밝혔다.

이 ‘4차 산업혁명, 초·중등 선생님과 에듀테크가 만나는 SW 교육과 미래교육 세상’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교육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에듀테크 산업 정책 방향, 국내외 새로운 교육 동향 및 기술, 교육 현장의 활용 사례 등을 두루 다룬다.

이번 행사는 학교 현직 교사들과 교육업계 종사 기업인이 함께 세션을 준비한 점에서 눈길을 끈다. 오전 세션은 ETSA 구민규 운영이사의 환영사로 시작해 경인교육대학교 이재호 교수, 유엔개발계획(UNDP) 방글라데시 김상엽 정책담당관 등이 발표를 진행한다. 오후엔 현직 교사와 에듀테크 기업 관계자 발표가 이어진다. 코더스하이, 테크빌교육, 동아사이언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디비스쿨을 비롯해 삼성전자 주니어소프트아카데미 미래교사단의 신태섭 교사 등이 발표를 맡는다.

행사 참가 접수는 온라인 에듀클라우드월드닷컴, 컨퍼런스 부스참가 및 기타 문의사항은 행사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조성훈 에듀클라우드 대표는 “에듀클라우드 월드 컨퍼런스는 올해 아시아권을 대상으로 해외로 추진 예정이며, 국제행사를 통해 한국의 우수 수업사례를 해외에 알리는 동시에 에듀테크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