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변화 이끌 커뮤니티 리더, 페이스북이 지원”

1등부터 5등까지 100만 달러를 제공받고 향후 1년 동안 페이스북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 +
가 -

페이스북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을 연다. 페이스북은 2월9일 커뮤니티로 긍정적 사회 변화를 이끄는 리더들에게 프로젝트 실현 기회 및 지원금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가장 담대하고 영향력 있는 커뮤니티 활동 아이디어를 제시한 1등부터 최대 5등까지는 레지던시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돼 각각 100만 달러(약 11억원)를 제공받는다. 또한 향후 1년 동안 페이스북에 초대돼 각자가 제출한 아이디어로 프로젝트를 개발 및 진행하게 된다.

레지던시 프로그램 대상에 선정되지 못한 최대 100명에게는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펠로우십 프로그램에 선정된 커뮤니티 리더들은 각각 5만달러(약 5400만원)의 활동지원금과 페이스북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제출기한은 오는 3월9일 17시(태평양표준시 기준)까지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등 페이스북 패밀리 앱을 기반으로 의미 있는 커뮤니티를 이루고 우리 사회에 필요한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커뮤니티 리더가 될 수 있다. 전 세계 커뮤니티 리더들은 누구나 스스로 지원서를 작성하거나 다른 리더를 추천할 수 있다. 프로그램 지원서에는 커뮤니티에 대한 소개와 사회에 끼친 긍정적인 영향, 리더에 대한 구성원들의 평가, 활발한 오프라인 활동 여부, 커뮤니티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향후 계획 등을 기재해야 한다. 레지던시 및 펠로우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커뮤니티 리더의 선정과 발표는 올해 여름 이전 마무리될 계획이다.

지난 해 11월 한국에서 개최된 페이스북 커뮤니티 데이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아나 보파 페이스북 그룹 프로덕트 파트너십 담당(사진=페이스북)

이번 프로그램은 커뮤니티 조직 및 운영에 페이스북으로부터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마련됐다. 제니퍼 덜스키 페이스북 그룹 및 커뮤니티 총괄은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페이스북 그룹 리더들의 노력 덕분에 다양한 규모의 커뮤니티들이 의미 있는 연결을 만들어내고 있다”라며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