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팟빵 제휴, “TV로 팟캐스트 듣자”

가 +
가 -

케이블 TV의 ‘CJ헬로’와 팟캐스트이 ‘팟빵’이 만났다. CJ헬로는 2월12일 팟빵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케이블TV에서 팟빵의 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내 1위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의 콘텐츠를 TV에서 들을 수 있게 해 소비자들이 보다 풍부한 콘텐츠 경험을 하게 하기 위함이다.

팟빵 홈페이지 갈무리

콘텐츠는 ‘헬로TV 팟캐스트’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된다. 헬로TV 팟캐스트는 팟빵이 가진 1만여개 방송코너와 84만여건의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김생민의 ‘영수증’, 송은이&김숙의 ‘비밀보장’ 등 내가 원하는 팟캐스트의 에피소드를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TV를 통한 콘텐츠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진다. 또한 정치 시사 취미 코미디 등 총 20여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매일 업로드되며, 전체 팟캐스트 순위 정보와 인기 추천방송도 한눈에 볼 수 있다.

헬로TV 팟캐스트는 차세대 UI ‘알래스카’를 적용했다. CJ헬로 고객이라면 별도 로그인 없이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다. 직관적이고 세련된 UI로 사용자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향후 오디오채널과 인접한 채널 번호를 부여해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번 제휴로 CJ헬로는 지역 특색을 살린 콘텐츠도 강화한다. 향후 CJ헬로 권역의 지역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로컬 팟캐스트까지 제공해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 CJ헬로만의 지역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전선영 CJ헬로 방송사업팀 대리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통해 TV 기반의 데이터 서비스 생태계 확장을 모색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팟빵의 김동희 대표는 “영상기반의 케이블TV에 오디오 기반의 팟빵을 결합해 TV가 멀티태스킹 플랫폼으로 진화할 가능성을 열었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