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축제 ‘유나이트 서울 2018’ 5월 개최

‘세상을 바꾸는 리얼 타임 3D 플랫폼’ 주제로 열린다.

가 +
가 -

유니티 개발자들의 축제 ‘유나이트 서울 2018’이 5월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유니티 코리아는 2월12일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8’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유나이트 서울은 ‘세상을 바꾸는 리얼 타임 3D 플랫폼’을 주제로 5월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유니티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중인 유니티 엔진의 가능성과 첨단사례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나이트는 전세계를 순회하며 열리는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로, 수준 높은 강연과 업계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개최된 유나이트 서울은 다양한 주제에 걸친 50여개 강연이 진행됐으며 이틀간 총 4천여명이 참가했다.

유나이트 사이트 공개와 동시에 진행되는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8(이하 MWU 코리아 어워즈)’는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된 우수한 국내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로, 지난해 처음 개최됐다. 지난해 열린 어워즈에서는 205건의 작품이 출품되고 외부 심사단 투표수 총 2만1694표를 기록했다.

올해 MWU 코리아 어워즈는 ‘비 더 유니티 히어로(Be the Unity Hero)’를 주제로 진행되며, 지난해보다 혜택과 시상 분야가 더욱 확대돼 출품작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유니티 엔진이 게임 이외의 VR·AR로 대표되는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 비게임 콘텐츠 제작에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어, 해당 분야의 출품작도 풍성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신청은 2월12일부터 3월21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되며, 최종 시상식은 5월3일 유나이트 서울 2018 현장에서 진행된다.

메이드 위드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8

일반인 참가 투표를 통해 결정된 최우수 인기작에는 3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투표 2위 수상자는 200만원, 3위 수상자는 1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심사단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작에게도 3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제공된다. MWU 코리아 어워즈는 유니티를 활용하는 국내 콘텐츠 개발자, 조직 및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유나이트 서울 2018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라며 “올해보다 풍성한 혜택으로 돌아온 MWU 코리아 어워즈 행사에도 국내 개발자분들의 활발한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