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 주소 전용 음성인식 솔루션 출시

콜센터 등의 주소 확인 절차를 간소화해준다.

가 +
가 -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을 내놓았다. 고객이 주소를 말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이 솔루션은 주소 수집이 필요한 콜센터나 배송업체 등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셀바스 AI는 3월12일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 어드레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셀비 어드레스는 셀바스 AI의 지능형 음성인식 엔진을 기반으로 콜센터 등에서 고객이 주소를 말하면 AI로 인식한 후 텍스트로 자동 변환해 결과를 전달해주는 솔루션이다.

셀비 어드레스는 기존 음성인식 솔루션과 달리 주소 인식에 특화됐다. 셀바스 AI는 도로명 주소와 지번 주소, 우편번호까지 검색 가능하며, 부분 주소만 음성으로 입력할 경우에도 평균 95%의 인식률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셀비 어드레스’ 개념도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은 주소 확인 절차를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의 상세 주소 수집이 필요한 홈쇼핑 콜센터, 배송업체, 설치 솔루션 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또 주소 처리가 필요한 업무를 자동화해 365일 지속적인 고객 솔루션 운영이 가능하다.

셀바스 AI는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최적화된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행정안전부의 전국 신·구 주소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정기적인 주소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셀바스 AI의 음성기술 사업 총괄 이항섭 상무는 “기존 일반 음성인식 솔루션과 차별화된 사용성을 바탕으로, 콜센터 시장 운영 효율성을 최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