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펍지, 게임 서비스 개발업체 매드글로리 인수

2018.03.13

‘배틀그라운드’의 게임 플레이 경험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펍지주식회사는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매치메이킹 엔진, 토너먼트 플랫폼 등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전문전적으로 개발하는 매드글로리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커뮤니티 내 외부 개발자를 위한 포털도 선보일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는 3월13일 온라인 게임 서비스 개발업체 매드글로리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펍지는 이번 인수가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및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다양한 새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외부 개발자들이 게임 내 경험을 게임 밖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도 제공할 예정이다.

매드글로리는 게임 내 맞춤형 온라인 기능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독립 개발사다. 다수의 유명 게임을 위한 맞춤형 매치메이킹 엔진, 토너먼트 플랫폼, 파티 시스템, 오픈게임 API 및 e스포츠 포털 등을 제작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사명이 펍지 매드글로리로 변경됐다.

김주현 펍지주식회사 인텔리전트 서비스 개발 본부장은 “매드글로리를 펍지주식회사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펍지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과 시스템 개발·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이언 코리건 매드글로리 CEO는 “수백만 명의 열정적인 플레이어들과 독창적 재능을 가진 개발사가 만나면 남다른 것이 탄생할 수 있다”라며 “펍지주식회사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펍지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펍지주식회사와 펍지 매드글로리는 곧 펍지 개발자 포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개발자 포털은 커뮤니티 내 외부 개발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배틀그라운드’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API를 활용해 도구와 웹사이트, 애드온을 만들 수 있다. 현재 개발자 포털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 신청 페이지가 공개돼 있으며, 3월19일에 비공개 베타 키를 배포한다. 개발자 포털은 오는 4월2일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