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HTC, 몰입감 높인 VR 기기 ‘바이브 프로’ 출시

2018.03.20

HTC가 가상현실(VR)의 몰입감을 한층 높인 ‘바이브 프로’를 국내 시장에 내놓는다. 기존 제품보다 해상도를 2배 가까이 높이고 음향 기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HTC는 3월20일 바이브 프로를 4월말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브 프로는 최대 해상도 2880×1600을 지원하며 듀얼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각적 몰입감을 높였다. 기존 바이브 제품보다 해상도가 78% 향상됐다. 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적용해 청각적으로도 VR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내장 증폭기가 포함된 통합 고성능 헤드폰도 장착됐다. 시청각적인 VR 경험을 한층 높인셈이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됐다. 헤드 스트랩을 재설계해 착용감을 높였으며 헤드셋 무게와 밸런스를 맞춰 안경을 쓰고도 쉽게 착용할 수 있다. 스팀VR 트래킹1.0과 2.0을 모두 지원하며 컨트롤러와 베이스 스테이션은 기존 제품을 사용한다. 가격은 109만원이다.

HTC 바이브 프로 HMD

기존 HTC 바이브 가격은 인하된다. 99만원에서 77만9천원으로 21만1천원 할인됐다. 지난해 8월 VR 대중화를 위해 125만원에서 99만원으로 인하한 데서 이번 신제품 발매를 계기로 추가 할인을 적용한 셈이다.

HTC 바이브는 ‘하이엔드 VR’을 목표로 개발돼 지난 2016년 발매됐다. 사용자의 위치를 룸 스케일로 정확히 추적해준다는 점이 특징이었다. 정확한 추적을 위한 2개의 베이스 스테이션과 2개의 모션 컨트롤러,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기기로 구성됐다. 현재 게임 플랫폼 스팀과 바이브포트에는 3천개 이상의 게임이 올라와 있다.

김진환 HTC 바이브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HTC 바이브 프로는 최고의 디스플레이와 비주얼로 압도적인 VR 경험을 제공하는 현존하는 최고의 독보적 VR 제품이라고 자부한다”라며 “또한 기존 바이브의 이번 추가 가격 인하는 VR 시장 경험을 더욱 많은 고객들이 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개발자들에게 시장 가능성을 더 확장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