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plug.co.kr – CRM의 시작! ^^

실제로 나도 접해보지 못하였지만 나중에 시간이 되면 한번 테스트나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우선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블로터닷넷의 탑뉴스로 가상화와 관련된 기사가 떠있길래 과연 가상화가 무었인지에 대해서 궁금해져서 자료들을 좀 찾아보고 느낀 사항을 적어봅니다.

우선 가상화라고 하는 것은 분산컴퓨팅에 해당이 됩니다.
또한, 가상화를 사용하는 목적은 서버의 폭증을 막고 시스템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많은 시스템관리자들은 귀찮은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단순히 귀찮아서이기도 하고 문제가 될만한 사항을 원천봉쇄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응용서비스를 독립된 서버에 위치시키려고 합니다. 하나의 서버에 여러개의 응용서비스를 돌릴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원천봉쇄하고자 하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습관으로 인하여 많은 서버들의 사용율은 현저히 떨어지게 되어 시스템비용이 과도하게 발생하는 현상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하나의 에플리케이션 이용이 폭증할 경우 다른 서버들의 사용율이 현저히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시스템을 증설해야하는 불합리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모든 컴퓨터나 서버는 네트워크에 이미 연결되어 있으며 마이그레이션, 체크포인팅, 부하분산, 복제를 통한 중복, 그룹통신등을 가상화를 통해 구현이 가능합니다.

대략 이와 같은 이유로 가상화 서버나 솔루션들이 나오게 되는 것이고, 만일 대형 전산센터나 서버실의 경우 가상화를 구축한다면 시스템 자원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으며 더욱 안정적이고 합리적으로 운영이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대형전산실이 합리적으로 운영될 경우 그렇지 못할 경우보다 상상할 수도 없는 금액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ag

consult@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