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OTT부문 1위

가 +
가 -

왓챠플레이가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OTT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왓챠플레이는 론칭 3년차를 맞이한 신생 브랜드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OTT 시장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가 개발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모델로 인증해 수상한다. 브랜드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5가지 항목에 점수를 매겨 총점을 산정해 1위를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 전국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13개 산업군 1300개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모바일, 일대일 유선 조사를 통해 산출된 결과로, 왓챠플레이는 총 25.57점을 기록해 1위에 선정됐다.

박태훈 대표는 2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수상에 대해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왓챠플레이에 대한 기존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벤처스의 1호 투자처로 시작한 주식회사 왓챠는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왓챠와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벤처 열풍의 초창기 스타트업으로서 약 7년간 안정적인 운영을 보여온 왓챠는 최근 120억 원의 투자를 추가 유치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왓챠플레이는 최근 HBO, MBC 등의 콘텐츠 제공사와 연이어 계약을 이뤄내면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200만 건에 달하며, 총 3만 편이 넘는 영화·드라마·예능·다큐멘터리·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매주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로 업데이트되며, PC,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한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