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무료 PC 원격제어 프로그램 – ShowMyPC

2007.07.24

ShowMyPC는 무료로 PC를 원격제어하는 프로그램이다.

웹 사이트 : http://showmypc.com/
포터블용 : http://u3usb.tistory.com/143 (USB 같은 곳에 넣고 다닐 수 있는 버전)

오픈소스로 개발되고 있는 버전은 Free 버전이고, Advanced된 Personalized 버전은 약간의 비용을 받고 있다. [가격표 참고]

Free 버전은 원격제어를 중계해 주는 서버를 ShowMyPC의 것을 사용한다. Personalized 버전은 원격제어를 위한 프로그램 배너 등에 자신이 원하는 로고나 내용을 넣을 수 있는 차이가 있다. 만약 원격제어 서버를 자신이 원한느 서버로 사용하고 싶다면 [별도로 연락]을 하라고 하고 있다.

원격지원을 하려면 Show My PC to Remote User 를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도 원격으로 PC를 제어하는 방법은 많이 있다. 그 중 몇가지 방법을 추가로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 윈도우XP 내장 ‘원격 데스크톱 연결’

윈 도우XP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원격데스크톱 연결’이라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집에서 회사 컴퓨터에 접속하여 편리하게 회사 업무를 볼 수도 있다. 특히 아웃룩을 사용하는 경우 급한 회사 이메일을 체크하기 위해 주말에 회사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원격으로 회사 컴퓨터에 접속하여 일을 처리할 수도 있는 등 상당히 편리하다.

그러나 원격 데스크톱의 경우 원격으로 조정 당하는 컴퓨터(예를 들면 집에서 회사 컴퓨터를 접속한다면 ‘회사 컴퓨터’)가 고정 IP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컴퓨터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어야 하며, 접속 당하는 컴퓨터가 원격으로 접속해도 된다는 옵션이 체크되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이 방법은 사용하기 어렵다.

윈도우XP를 사용하기 이전에는 ‘넷미팅’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채팅(음성채팅 포함)도 하고, 원격제어도  할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네이트온 ‘내 PC제어’

네이트온에서 플러긴 형식으로 내 PC를 제어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한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이 기능은 ‘베타’ 딱지를 붙여 놓은 서비스였는데, 메뉴가 뜨는 것을 보니 유료화 하려고 하는 것 같다.

이 기능은 ‘친구’로 지정되어 있는 사람에게 내 컴퓨터를 원격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갑자기 내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데, 주변에 도와줄 사람이 없을 때, 네이트온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에게 부탁할 수 있는 요긴한 기능이다. 그러나 유료화되면 사용할 사람이 얼마나 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온라인 원격제어 서비스들

온라인으로 상대방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 주는 솔루션들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애니헬프같 은 곳이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이러닝 서비스를 하는 곳에서 고객지원 차원에서 원격지원 서비스를 하는데에 많이 활용된다. 계정 1개당 몇 만원 안팎의 저렴한 비용으로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도 적은 편이다. 다만 ActiveX를 설치해야하는 인터넷 환경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arkhyungjoo@gmail.com

이러닝으로 세상을 바꾸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서고 싶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 그날까지...엉뚱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