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어도비, ‘라이트룸 CC’ 및 ‘라이트룸 클래식 CC’ 업데이트

2018.05.02

어도비가 ‘라이트룸 CC’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어도비는 5월2일 맥,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및 웹에서 구동되는 라이트룸 CC 와 ‘라이트룸 클래식 CC’ 전반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일부 기능이 향상되고, 사용자 편의성은 높아졌다.

iOS용 라이트룸 CC 앱에서는 수평선, 원근을 교정하는 업라이트, 도우미 업라이트 및 모양 슬라이더 기능이 개선됐다.

사용자 편의성도 높아졌다. 아이폰X 사용자는 레이아웃 최적화를 할 수 있고, 왼손잡이 아이패드 사용자는 편집 모드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필름 사진과 유사한 효과를 내는 그레인 옵션도 추가됐다. 웹 용 라이트룸 CC의 공유 기능 및 어도비 카메라 로우의 카메라 지원도 확장됐다.

디헤이즈 기능

어도비는 안드로이드 및 크롬OS 용 라이트룸 CC도 업데이트했다. 선명하게 하기, 노이즈 감소 기능이 추가됐고 iOS용과 마찬가지로 그레인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라이트룸 CC 웹을 통한 공유도 좀 더 쉬워졌다. 다운로드, 메타데이터 보기 등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맥과 윈도우용 라이트룸 CC는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NAS) 제품을 지원한다.

또 라이트룸 클래식 CC에서는 사진에서 안개를 줄이거나 제거하는 디헤이즈 기능을 기본 패널에서 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톤 곡선 패널 크기도 확장됐다. 얼굴 태깅 알고리즘도 더욱 최적화돼, 얼굴인식이 전보다 정확해지는 등 다양한 기능이 전보다 향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