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리플과 해외송금 솔루션 ‘엑스커런트’ 계약

가 +
가 -

코인원XSBK 리플아시아

코인원이 리플의 ‘엑스커런트’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5월9일 밝혔다. 코인원은 엑스커런트 도입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금융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엑스커런트는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해외송금 솔루션이다. 현재 국제결제시스템망을 이용할 경우 총 3-4단계 과정을 거쳐야 하며 송금 완료까지 2-5일이 소요된다. 하지만 결제와 송금 정보의 중앙 시스템이 없는 엑스커런트는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다.

엑스커런트 솔루션 도입에 따라 코인원의 자회사인 코인원트랜스퍼가 리플넷 참가 기업이 됐다. 코인원트랜스퍼는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쉽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만들고자 설립된 회사다. 대표 서비스로는 소액 해외송금 서비스 ‘크로스’가 있다. 올해 하반기 중 엑스커런트 솔루션이 크로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신원희 코인원트랜스퍼 대표는 “리플의 엑스커런트 솔루션 도입은 블록체인 기술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혁신시킬 수 있을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며 “코인원트랜스퍼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통한 가치의 자유로운 연결과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키타 타카시 SBI 리플아시아 대표는 “엑스커런트 솔루션을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해외송금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