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애플 ‘아이폰SE2’, 페이스아이디 달고 나올까

2018.05.14

애플의 보급형 모델 ‘아이폰SE’ 후속작에 대한 루머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기능과 디자인 면에선 ‘아이폰X’에 탑재된 ‘페이스아이디’가 적용돼 노치 디자인을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시기의 경우 2분기 중 출시된다는 기존 예상을 깨고 3분기 후반에나 나올 거라는 전망이 새롭게 제기되고 있다.

일본의 애플 전문 블로그 ‘맥오타카라’는 5월13일(현지시간) 케이스, 유리 등 아이폰 부품을 생산하는 중국 제조 업체를 취재한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폰SE 후속 모델이 페이스아이디를 탑재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종 디자인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기존 제품과 크기가 같은 모델과 6인치 모델 등 여러 디자인이 존재하며 이 중 한 디자인이 채택될 것으로 전망했다. 맥오타카라는 아이폰7이 이어폰 잭을 제거할 거라는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한 바 있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조사 올릭사가 공개한 ‘아이폰SE2’ 렌더링 이미지

중국 유리 제조사에 따르면 애플이 세 종류의 새 아이폰용 유리를 테스트 중이며, 이 디자인들은 공통적으로 홈 버튼이 없고, 상단에 페이스아이디 기능을 구현하는 ‘트루뎁스 카메라’가 들어갈 수 있도록 노치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 아이폰SE 후속 모델은 아직 생산이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올 2분기 중에 발매될 가능성은 작다고 전했다. 맥오타카라는 아이폰X 후속 모델이 발표될 3분기 후반에나 아이폰SE 후속 모델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아이폰SE2’가 페이스아이디와 베젤리스 노치 디자인을 적용할 거라는 전망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조사 올릭사가 공개한 아이폰SE2 렌더링 이미지 역시 하단의 홈버튼이 제거되고 아이폰X과 유사한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이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IT 전문가 고든 캘리의 기고문을 통해 애플이 두 종류의 아이폰SE 후속 모델을 낼 거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기존 아이폰SE와 유사한 4인치 아이폰SE2가 이르면 다음 달 출시되며, 페이스아이디를 탑재한 아이폰X의 보급기 개념의 6인치 ‘아이폰X SE'(가칭)가 아이폰X 후속 제품과 함께 출시될 거라는 예상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