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축하해요, ‘워드프레스’ 15주년

가 +
가 -

워드프레스‘ 탄생 15주년을 축하하는 행사가 국내에서 열린다.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은 5월27일, 서울 역삼동 공개SW개발자센터에서 ‘워드프레스 15주년 기념 홈커밍 데이‘를 연다. 2003년 5월27일 탄생한 콘텐츠 관리도구(CMS) 워드프레스의 탄생 15주년을 축하하는 행사다.

워드프레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CMS다. 전세계 웹사이트 10개 중 3개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돼 있으며, 오픈소스 라이선스를 따르기에 누구나 자유롭게 SW를 내려받아 설치하거나 소스코드를 수정할 수 있다. <블로터>도 워드프레스 기반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은 2006년 탄생했다. 국내에서 워드프레스 사용자 저변 확대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2만3천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2010년부터는 워드프레스재단의 공식 인가를 받은 ‘워드캠프 서울’을 주관하고 있다.

워드프레스 15주년 기념 홈커밍 데이는 전세계 각지에서 열린다. 워드프레스 역사를 함께했거나 축하하고픈 이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워드프레서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온 기업도 참여한다. 워드프레스 15년 발자취를 비롯해 국내 주요 멤버와 활동 소개, 워드프레스 생태계의 오늘과 내일을 돌아보는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를 마치고 참가자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온라인 신청 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