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 출시 2주년, 누적 재생수 1억회 돌파

가 +
가 -

왓챠플레이가 앱 출시 2주년을 맞았다. 왓챠플레이는 출시 2주년을 맞아 2018년 5월 현재까지 약 2년간 이뤄낸 지표를 공개했다. 왓챠플레이는 최근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누적 앱 다운로드 200만건을 넘어서고, 누적 재생횟수도 1억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왓챠플레이의 성과는 최근 넷플릭스의 적극적인 국내 시장 진입 등으로 급변하는 OTT 시장에서 주목할 만하다. 왓챠플레이에 따르면, 2018년 5월 현재까지 총 누적 시청시간이 4353년을 돌파했고 누적 재생횟수도 1억회를 넘어섰다. 이는 전년 대비 약 4.7배의 성과다.

2년 동안 매일 경신되고 있는 데이터도 흥미롭다. 가장 시청시간이 많았던 날은 2018년 5월6일이었다. 이는 5월의 첫 연휴였다는 점과 얼마 전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마블 시리즈의 시청 시간이 전달 대비 13.1배 상승한 것 등이 함께 작용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2018년 화제의 콘텐츠도 공개했다. 올해 왓챠플레이 화제의 영화 톱5는 ▲킬러의 보디가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더 킹 ▲마스터 ▲존 윅이 차지했다. 화제의 미국·영국 드라마 톱5는 ▲왕좌의 게임 ▲섹스 앤 더 시티 ▲워킹 데드 ▲ 위기의 주부들 ▲크리미널 마인드가 순위에 올랐다.

예능 부문에서는 ▲하트시그널 시즌2 ▲크라임씬 ▲맛있는 녀석들 ▲아는 형님 ▲비정상회담이 차지했다. 특히 ‘하트시그널 시즌2’는 서비스 한 달 만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회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왓챠플레이는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삼성 ‘갤럭시S9’와 제휴를 맺고 디즈니, 소니, HBO, CJ, 쇼박스, NEW, 롯데, MBC, JTBC 등 국내외 굵직한 콘텐츠 공급사와 계약하며 3만편에 육박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박태훈 대표는 “왓챠플레이를 사랑해주신 분들 덕분에 벌써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회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좋은 콘텐츠를 더 정확한 추천으로 다양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