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라이브에 립싱크 기능 도입

가 +
가 -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서 동영상 라이브로 립싱크를 할 수 있다(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이 립싱크 라이브 기능을 내놓았다. 페이스북은 6월5일(현지시간) 공식 뉴스룸을 통해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이 새롭게 출시한 립싱크 라이브 기능은 최근 동영상 편집 앱 콰이, 틱톡 등으로 10·20대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놀이 문화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인기 있는 노래에 자신의 립싱크를 덧입혀 SNS에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친구들과 서로 주고받는 활동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라이브 기능에 우선 립싱크를 적용했다.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작할 때 옵션으로 라이브를 선택한 후, 노래 목록에서 원하는 곡을 선택해 립싱크를 할 수 있다. 동영상에는 배경화면 효과, 마스크 효과 등 원하는 효과를 덧붙일 수도 있다. 라이브가 끝나면 영상을 뉴스피드에 게시할 수 있다.

립싱크 라이브는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악의 숫자가 중요하다. 저작권 문제로 음악 개수에 한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앞으로 더 많은 음악을 페이스북 립싱크 라이브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치 뮤직비디오처럼 동영상으로 음악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사진=페이스북)

또한 페이스북은 음악과 함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동영상에 입혀 뉴스피드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페이스북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페이스북 스토리에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테스트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