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행안부, 재난 대비 특집방송 진행

'최고다윽박'도 함께한다.

가 +
가 -

BJ 최고다윽박

아프리카TV와 행정안전부가 손을 잡았다. 인기 BJ ‘최고다윽박’도 함께한다. 재난 대비 특집 방송을 위해서다.

아프리카TV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안전한TV’에서 BJ 최고다윽박과 대국민 안전 교육 프로젝트 ‘안전 가즈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난 위기 시 안전수칙을 좀 더 재미있고 쉽게 교육하자는 취지다. 첫방송은 6월7일 목요일 오후 2시40분부터 1시간 동안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총 5회에 걸쳐 계획중이며 자세한 방송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회차별로 ‘연안 사고 대처 방법’, ‘화재 탈출 방법’, ‘조난사고 대처 방법’ 등 각기 다른 주제로 방영된다. BJ 최고다윽박은 안전 전문가와 함께 실제 재난 사고 발생 환경을 연출해 위기 대처 방법을 직접 시연하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6월7일 목요일 ‘안전 가즈아’ 첫 방송은 갯벌안전편이다. BJ 최고다윽박은 영흥도 갯벌에서 사고 발생 시 대처법을 알릴 계획이다. 갯벌 안전용품 소개와 갯벌에 빠졌을 때와 같은 위기 탈출 방법을 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프리카TV는 물론 유튜브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BJ 최고다윽박과 함께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최고다윽박은 그 동안 ‘무인도에서 살아남기’와 같은 야외 생존 콘텐츠를 진행하며 아프리카TV 애청자 수 25만명 이상,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03만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젊은층에게 야외 재난 시 대처방법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인플루언서로 평가 받는다.

대국민 안전교육을 책임질 ‘안전 가즈아’ 방송은 아프리카TV BJ최고다윽박 방송국에서 PC 및 생중계로 시청 가능하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안전한 TV’ 홈페이지를 통해 편집된 VOD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