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유플러스, 키즈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 출시

2018.06.11

LG유플러스가 카카오 캐릭터가 적용된 키즈폰을 내놓는다.

LG유플러스는 6월12일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을 단독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어린이용 스마트폰으로 리틀 라이언, 리틀 무지 등 카카오 캐릭터 8종을 배경 및 잠금화면, 아이콘, 케이스, 보호 필름 등에 적용했다. 삼성전자 ‘갤럭시J3’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실시간 위치 조회, 유해 앱 사전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에는 키즈폰 필수 기능으로 여겨지는 실시간 위치 추적 기능이 탑재됐다. 부모가 보호자용 앱을 통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자녀의 전면 카메라를 작동시켜 주변 상황을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안심지역을 설정해 해당 범위 이탈과 진입도 확인할 수 있다. 요일별 안심지역 설정 기능도 있다. 각 요일 별 일정 등록을 통해 해당 일정에 맞는 안심지역을 별도로 입력할 수 있다.

어린이 유해 콘텐츠를 사전에 차단하고 관리할 수도 있다. 보호자가 ‘카카오키즈’ 앱을 실행하면 자녀는 허용된 앱만 쓸 수 있으며 통화 및 문자 기능도 제한할 수 있다. ‘카카오키즈’앱은 삼성 키즈모드에 기반했으며 이 앱을 종료하려면 부모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삼성전자 갤럭시J3에 기반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은 기존 피처폰 중심의 키즈 디바이스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부모는 보다 안심할 수 있고, 아이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케이스가 적용된 모습.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은 블루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며 리틀 라이언, 리틀 무지 두 종류의 케이스가 모두 제공된다. 공식 출고가는 출시일인 6월12일 확정되며 20만원 후반대에 판매될 전망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