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즐기는 법

"대한민국 파이팅"

가 +
가 -

2018 러시아 월드컵이 곧 다가왔다. 전 세계인의 축제를 맞이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도 움직이고 있다. 페이스북은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전 세계 축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애니메이션 효과

우선, 페이스북은 월드컵 개최 하루 전인 14일부터 뉴스피드 상단에 위치한 애니메이션을 클릭해 프로필 사진에 각자의 나라를 대표하는 색깔 테두리를 입힐 수 있는 기능을 내놓았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 국가 모든 나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월드컵 진출 국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게시하거나 다른 이용자가 게재한 응원 메시지를 클릭했을 때 활성화되는 글씨 효과도 선보인다. 한글의 경우 “대한민국 파이팅” 이란 문구를 게시물에 넣으면 게시물을 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을 응원하는 애니메이션이 표시된다. 응원하는 팀이 득점했을 때 “고오오올”이란 글을 올리면 축구공이 골망을 찢고 날아가는 애니메이션도 즐길 수 있다.

(좌)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나라별 글꼴 효과, 응원메시지에 따른 뉴스피드 애니메이션 효과

#AR 카메라 기능

페이스북 메신저에서는 AR 효과를 통해 월드컵을 응원할 수 있다. 페이스북 앱 및 메신저에서 페이스북 카메라의 AR 효과를 활용하면, 자신의 얼굴에 페이스 페인팅을 하거나 자신이 응원하는 국가의 국기 색으로 머리카락 색상을 바꿀 수 있다. 특히 스페인 국가대표팀의 세르히오 라모스 선수가 볼을 트래핑 하는 스티커도 추가돼 일상 속 장면들을 공유하는 페이스북 스토리를 좀 더 색다르게 꾸밀 수도 있다.

스페인 국가대표 세르히오 라모스와 함께 트래핑 하는 모습을 꾸밀 수 있는 카메라 AR 효과 스티커

월드컵 기간 중 친구들과 함께 메신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히든 키피 유피(Hidden Keepie Uppie)’ 게임도 공개됐다. 메신저 채팅방에서 본인이 응원하는 국가의 깃발과 축구공 이모티콘을 친구에게 전송하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축구공 이모티콘을 계속 터치해 공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오래 유지하는 게이머가 높은 점수를 얻어 승리하는 방식이다.

마지막으로 월드컵과 관련된 콘텐츠는 월드컵 허브에서 모두 모아볼 수 있다. 페이스북을 가입하지 않은 사람도 접속할 수 있으며, 월드컵과 관련해 가장 인기 있는 페이지나 사진, 동영상 등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