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포켓몬 트레이드 기능 추가

이용자 간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다.

가 +
가 -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에 드디어 포켓몬 교환 기능이 추가된다. 이용자 간 포켓몬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포켓몬 교환 기능은 포켓몬 시리즈의 상징으로 ‘포켓몬 고’ 서비스 초기부터 꾸준히 요청돼 왔던 기능이다. 이와 함께 친구 등록 기능도 추가된다.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올여름 ‘포켓몬 고’에 친구 및 교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6월19일 밝혔다. 교환 기능은 기존 포켓몬 시리즈에서처럼 자신이 지닌 포켓몬을 다른 이용자의 포켓몬과 바꿀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근처에 있는 이용자와 포켓몬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교환에는 ‘별의 모래’ 아이템이 필요하다.

새롭게 추가되는 포켓몬 교환 기능

포켓몬 교환을 할 때마다 포켓몬 사탕을 얻을 수 있으며 교환한 포켓몬 간 최초 포획 지역의 거리 차이만큼 보너스가 증가한다. 서로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잡힌 포켓몬 일수록 교환 보너스가 올라간다는 얘기다. 또 포켓몬뿐만 아니라 포켓스톱에서 얻은 포켓몬의 알과 유용한 도구 등을 선물로 보낼 수 있다. 총 걸은 거리 및 수집한 포켓몬 수 등을 포함한 통계도 공유할 수 있다.

다양한 정보를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친구 기능은 교환 기능과 맞물려 ‘포켓몬 고’ 이용자 간 커뮤니티를 강화해준다. 트레이너 코드를 통해 친구를 등록할 수 있다. 친구 등록을 통해 포켓몬 교환을 하거나 아이템 선물을 할 수 있으며, 친구와 함께 팀을 구성해 체육관 배틀을 하거나 레이드배틀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우정 레벨을 쌓으면 체육관 및 레이드에서 스폐셜 아이템 등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다.

우정 레벨은 포켓몬을 교환한 이용자 사이에 쌓인다. 우정 레벨이 올라갈수록 포켓몬 교환에 필요한 별의 모래 양이 줄어드는 등 다양한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우정 레벨이 높으면 전설의 포켓몬, 색이 다른 포켓몬 등 특별한 포켓몬 교환이 가능해진다. 교환 시스템은 부모의 승인과 등록이 필요한 이용자에게는 제한된다.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 서머투어’ 기간 동안 새로운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연다. 포켓몬 고 서머투어 2018 이벤트는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6월30일부터 7월1일, 미국 시카고에서 7월14일부터 15일, 그리고 일본 요코스카에서 열릴 예정이다. 각 이벤트는 전세계 이용자가 모두 즐길 수 있으며 북미, 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지역별로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티즌의견(총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