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구글 클라우드, 커넥티드 게임 개발 지원한다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이 쉬워진다.

가 +
가 -

유니티가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지원한다. 개발자들이 멀티플레이 게임을 개발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기업 유니티는 6월22일 구글 클라우드와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커넥티드 게임이란 사용자 간 연결이 있는 게임을 말한다. 게임으로 얻은 점수를 공유하거나 여러 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커넥티드 게임이 있다. 쉽게 말해 일종의 멀티플레이 게임 개념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은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필요한 툴 등 인프라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커넥티드 게임은 개발에 많은 자원과 기술, 지식이 필요하다. 개발이 쉽지 않다는 얘기다. 하지만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은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 호스팅을 비롯해 유니티와 구글 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새로운 오픈소스 매치메이킹 프로젝트 및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다. 오픈소스 매치메이킹 프로젝트는 올여름 유니티 개발 환경에 통합돼 구글 클라우드에서 실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클라우드 전문가 도움 없이도 유니티에서 직접 구글 클라우드의 성능과 방대한 규모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존 리치텔로 유니티 CEO는 “멀티플레이 게임은 상당 기간 게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해 왔지만 제대로 된 개발과 지원이 까다로운 분야였다”라며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이 멀티플레이 게임을 더욱 쉽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이안 그린 구글 클라우드 CEO는 “유니티가 개발의 민주화에 집중하는 것처럼 우리는 클라우드를 통해 발전된 기술을 널리 활용하도록 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유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자들이 게임을 빌드, 출시하고 전세계적으로 확산시키는 데 필요한 툴과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솔루션 구축 외에도 자체 인프라를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니티 개발자들은 구글 클라우드의 개방성, 보안, 확장성 및 데이터를 통한 혁신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존 리치텔로 CEO는 “구글 클라우드로의 인프라 이전은 전세계로 뻗어가는 구글 클라우드의 입지와 제품 품질을 보고 내린 결정”이라며 “이제 유니티 개발자들은 전세계적인 규모의 클라우드를 지원받는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