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메이커들, 축제 현장에서 만나요”

가 +
가 -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로고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로고

국내 최대 메이커 축제 ‘메이커 페어 서울 2018‘(Maker Faire Seoul 2018)이 오는 9월29-30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다.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 메이커 페어 서울이 올해 새로운 공간에서 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장소인 문화비축기지는 지난해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이다. 70년대 석유비축을 위해 1급 보안시설로 숨겨졌던 공간이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석유 탱크를 그대로 보존한 독특한 건축물과 산책로, 사무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행사장은 전시 이틀 동안 국내 메이커들의 튀는 작품과 창의적인 볼거리로 채워질 전망이다.

☞ ‘메이커 페어 서울 2017’ 스케치 영상

‘4차 산업혁명’이라는 키워드가 주목받고, ‘메이커’에 대한 관심도 해마다 커지고 있다. 메이커 육성 및 교육에 관한 민관의 관심도 뜨겁다. 메이커 페어 서울을 운영하는 메이크코리아팀은 국내 메이커 운동과 메이커 문화 활성화에 함께 할 금년도 전시 메이커와 스폰서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스폰서 참여 기업에는 기본 전시 공간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메이커 페어 서울에서 자신의 창작물을 소개하고 싶은 사람은 등록 페이지에서 메이커로 등록하면 된다. 메이커 등록 시 소정의 내부 심사 단계를 거쳐 최종 참가가 확정된다. 스폰서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maker@bloter.net)로 문의하면 된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웹사이트(https://makerfaire.co.kr/)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웹사이트(https://makerfaire.co.kr/)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