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오디오테크니카, 1인 미디어 위한 스마트폰용 핀마이크 출시

2018.07.04

오디오테크니카가 1인 미디어 시장을 겨냥한 스마트폰용 핀마이크를 내놨다.

오디오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는 7월4일 스마트폰에 연결 가능한 핀마이크 타입 스마트폰용 무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ATR3350iS’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ATR3350iS 콘덴서 마이크는 기존의 캠코더, DSLR 카메라 등 영상 및 음향 장치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쓸 수 있다.

ATR3350iS에 내장된 무지향성 소형 마이크는 다양한 각도에서 착용자의 목소리를 포착한다. 3.5mm 듀얼 모노 출력 플러그는 비디오 및 DSLR 카메라, 오디오 레코더 장치 등에 연결이 가능해 좌우 모든 채널에서 오디오 녹음을 할 수 있다.

무지향성 마이크는 전방향에서 오는 소리를 비슷한 감도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현장음이 담기게 되는데, 오디오테크니카 설명에 따르면 폼 윈드 스크린이 바람 소리 및 소음을 어느 정도 차단해준다. 무게는 6g으로 휴대하기에 가볍다.

오디오테크니카 관계자는 “1인 미디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 신제품은 특히 1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출시한 제품”이라며 “추후 지속적으로 1인 미디어 및 게임 시장을 타깃으로 한 오디오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춘 폭넓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3만9900원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스마트폰에 호환할 수 있는 어댑터와 바람 소리 및 소음을 감소시켜주는 폼 윈드스크린, 타이 클립, LR44 배터리 등 구성품이 기본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