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로지텍, 사운드에 맞춰 조명 바뀌는 게이밍 스피커 출시

2018.07.16

로직텍이 사운드에 따라 RGB 조명이 반응하는 게임 전용 스피커를 내놓았다.

로지텍 코리아는 7월16일 게임 전용 스피커 ‘G560 PC 게이밍 스피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에는 사운드를 RGB 조명과 동기화하는 라이트싱크 기술이 탑재된 점이 특징이며 정격 출력 120W, 최대 출력 240W를 지원한다.

조명 동기화 기능이 적용된 ‘G560 PC 게이밍 스피커’

라이트싱크 기술이 적용된 G560은 RGB 조명과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동기화해 화면 속 게임 상황에 맞게 반응한다. 게임 속 폭발, 적의 접근, 데미지 발생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조명이 작동해 몰입감을 높인다. 또 설정을 통해 4개의 조명 구역을 선택하고 1680만여가지 색상으로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라이트싱크 기술은 게임뿐만 아니라 영상이나 음악 콘텐츠에도 적용된다.

G560은 ‘DTS:X 울트라 1.0’ 기술을 적용한 3D 오디오 기능을 탑재해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3D 오디오 기능은 게임을 할 때 사운드 정확성을 개선해주며 현실감을 증폭시켜 몰입감을 높여준다.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USB, 3.5mm 단자, 블루투스 등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하며, 로지텍의 이지 스위치 기술이 탑재돼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최대 4개 기기를 자유롭게 오가며 스피커를 쓸 수 있다. G560은 2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24만9천원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