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뷰티풀마켓에 마케팅 기능 무상 지원

가 +
가 -

NHN고도가 아름다운가게 공익상품 쇼핑몰 ‘뷰티풀마켓‘에 쇼핑몰 마케팅 활용을 위한 부가서비스 기능을 무상 지원한다고 7월26일 밝혔다.

뷰티풀마켓은 지난해 ‘고도몰5 프로’로 웹사이트를 개편한 데 이어, 이번에 이메일 마케팅과 카카오 알림톡 등 부가서비스를 추가해 고객들의 쇼핑몰 이용 편의를 돕고 공익 상품 판매 촉진에 이 기능들을 활용할 예정이다. 고도몰 제휴사 뱅크다와 슬로워크도 지원 활동에 뜻을 함께해 뷰티풀마켓 후원에 참여했다.

이메일 마케팅은 뷰티풀마켓의 공익 상품 프로모션이나 기획전, 세일상품 등 유용한 쇼핑정보를 제공하거나 주문확인, 배송정보, 후기입력 등을 고객들에게 안내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카카오 알림톡은 고객의 물품 주문과 배송 확인, 결제 내역 등을 카카오톡으로 바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름다운가게 그린사업국 고경신 국장은 “이번 서비스 지원을 통해 공익생산자들의 판로지원 확대 및 지속 가능한 경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며, 뷰티풀마켓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었다”라며 “하반기에는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제품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도몰 최인호 대표도 “고도몰은 2011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협약을 맺고 솔루션 무상 지원, 쇼핑몰 창업교육, 나눔 바자회 활동들을 진행해왔다”라며 “최근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착한 소비, 개념소비가 주목 받고 있어 뷰티풀마켓의 상품판매 활성화를 돕는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뷰티풀마켓은 아름다운가게가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공익상품 쇼핑몰이다.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공정무역단체, 장애인재활단체 등의 우수 공익상품들을 발굴·판매한다. 현재 60여개 단체의 300여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 상품들은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