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랙, 힙챗 인수

가 +
가 -

기업용 메신저의 대명사 ‘슬랙‘이 경쟁 메신저 서비스 ‘힙챗’을 인수한다.

슬랙은 7월26일(현지시간) 공식 발표를 통해 아틀라시안과 슬랙이 파트너십을 맺고, 슬랙이 ‘힙챗’과 ‘스트라이드‘의 지적재산권(IP)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스트라이드는 아틀라시안이 지난해 9월 힙챗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선보인 협업용 메신저 서비스다.

이번 인수로 아틀라시안은 힙챗과 스트라이드 서비스를 종료하고, 두 서비스 이용자를 슬랙으로 갈아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로 아틀라시안은 슬랙의 지분 일부를 보유하게 된다.

아틀라시안은 기업의 협업을 돕는 솔루션을 주로 제공하는 업체다. 호주 출신 IT 기업으로 가장 성공한 곳으로 꼽힌다. 기업용 메신저 힙챗·스트라이드를 비롯해 소프트웨어 버전관리 도구 ‘지라‘, 코드리뷰 도구 ‘비트버킷‘, 협업 문서 도구 ‘컨플루언스‘, 할일 관리 도구 ‘트렐로‘ 등을 제공한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아틀라시안은 자사 주요 서비스를 슬랙과 더욱 긴밀히 통합한다. 두 회사는 이를 위한 팀도 꾸렸다.

※ 참고 : 아틀라시안 “개발자 위한 협업 도구 드려요”

힙챗 이용자는 슬랙이 제공하는 계정 이전 사이트(https://slack.com/migration/atlassian)를 방문해 메시지와 이용자, 룸 등 주요 데이터를 곧바로 슬랙으로 이전할 수 있다. 슬랙은 스트라이드 이용자를 위한 데이터 이전 도구도 곧 제공할 예정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