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미국 ‘KCON 2018’ 간다

가 +
가 -

카카오프렌즈가 미국 시장 진출에 초석을 다지기 위해 나선다.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 IX는 8월10-12일 미국 LA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페스티벌 ‘2018 KCON LA’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 후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KCON LA 현장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알리고 K-라이프스타일의 우수성을 미국에 전파하는 한편, 이번 KCON LA 참여를 기념해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어피치로 구성된 ‘카카오프렌즈 LA 리미티드 에디션’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글로벌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등 인기 스타들과 함께하는 스페셜 팬미팅을 통해 현지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카카오프렌즈는 USA 인스타그램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아이돌 그룹의 친필 싸인이 담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KCON LA 현장에서 증정할 계획이다. 또 KCON LA 현장에 참석한 팬들 중 추첨을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악수하기, 셀카찍기, 하이파이브하기 등 교감을 나눌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KCON LA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현지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온라인몰 오픈도 준비 중이다.

카카오 IX 관계자는 “한국에서 캐릭터 시장 1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카오프렌즈가 이번 KCON LA의 러브콜을 받고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라며 “이번 한류 행사 및 곧 오픈할 현지 온라인몰 런칭을 기점으로 미국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지고 단계적으로 미국, 일본, 유럽 등의 해외 진출 로드맵을 완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