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페어 서울 2018’을 개최합니다.

국내 최대 메이커 축제, 사전 예약 진행 중

가 +
가 -

블로터앤미디어가 국내 최대 메이커 축제 제7회 ‘메이커 페어 서울 2018’을 엽니다.

메이커 페어는 메이커들이 모여서 직접 만든 것을 보여주고 설명하는 메이커들의 축제입니다. 2006년에 처음으로 캘리포니아 산 마테오에서 시작한 메이커 페어는 매년 전 세계 45개국에서 연 220회 이상 진행되고 있습니다.

메이커 페어는 세 종류로 나뉩니다. 메이커 미디어가 직접 주관하는 플래그십 메이커 페어, 오라일리 미디어의 해외 지사나 메이커 미디어의 파트너사에서 진행하는 피쳐드 메이커 페어, 그리고 메이커 미디어의 라이선스 하에 독립적으로 조직되는 미니 메이커 페어입니다. 대부분 1년에 1회, 정기적으로 진행됩니다.

메이커 페어 서울은 메이커 미디어의 파트너사인 블로터앤미디어가 주최하는 피쳐드 메이커 페어입니다. 2012년 국내 최초의 메이커 행사로 메이커 운동을 대중에 소개한 이후 지난 6년간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작년에 열린 제6회는 메이커 400여 명이 10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전시하였고, 관람객 1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습니다.

국내 메이커 운동의 요람인 메이커 페어 서울은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됩니다. 추석 직후인 2018년 9월 29일(토)~30일(일) 2일간, 마포구 성산동에 있는 문화비축기지로 오시면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도 가능합니다.

만드는 즐거움에 심취한 분들, 머릿속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 만드는 이들과 만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분들을 모두 환영합니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관람객 등록하기: makerfaire.co.kr/registration

2018 참가 메이커 인터뷰 연재 보기: www.bloter.net/archives/author/maker

메이커 페어 서울 웹사이트: makerfaire.co.kr

<메이커 페어 서울 2017 현장 사진>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