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나만의 플랫폼 구축 서비스 런칭

가 +
가 -

판도라TV가 플랫폼 구축 서비스 ‘판도라TV WOW’를 런칭했다. 판도라TV는 8월9일 누구나 손쉽게 전문 지식이나 별도의 개발자 없이도 플랫폼 구축이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 ‘WOW’를 공개했다.

WOW는 콘텐츠 사업자와 크리에이터가 직접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플랫폼의 부재, SNS 플랫폼 커버리지 확대의 어려움, 팔로우만으로 수익 구조가 불분명한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획됐다.

WOW는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한 반응형 웹인 특성상 모바일 기기에도 자동 최적화가 가능하며, 트렌드 반영에도 용이하다. 또한, VOD로만 콘텐츠를 노출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이미지, 텍스트 등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게 했다.

이뿐만 아니라 WOW를 이용할 경우 인스턴트 아티클 연동이 가능해 별도의 페이지 개발 없이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확장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VOD 앞단에 붙는 ’프리미엄 고단가’로 책정된 프리롤 광고 서비스도 제공한다. WOW는 광고 노출량, 단가 등 데이터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신뢰성과 편리성까지 높였다고 밝혔다. 국내 동영상 시장에서도 높은 프리미엄 프리롤 광고 단가를 통해 높은 트래픽 수익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판도라TV 김경익 대표는 “WOW는 종합콘텐츠 플랫폼과 게임플랫폼, 연예플랫폼 등 다양한 플랫폼이 운영되고 있으며, WOW 제휴를 희망하는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