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터랙티브 동영상 업체 비드프레소 인수

가 +
가 -

페이스북 로고

비드프레소 로고

페이스북이 이용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내는 동영상 서비스를 위해 동영상 기술 제작 업체 비드프레소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테크크런치>는 8월14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7명으로 구성된 비드프레소 팀과 그의 기술들을 인수했지만, 회사 전체를 인수하는 것은 아닌 조건으로 계약이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정확한 인수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비드프레소는 비디오 스트리밍 스타트업으로 언론사, 소셜미디어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서비스에 투표, 기능, 그래픽 삽입 및 라이브 영상 등 인터렉티브한 다양한 기능을 접목시키는 기술 회사다. <테크크런치>는 페이스북이 비드프레소 회사 자체를 인수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존에 비드프레소의 기술을 이용하던 <버즈피드>, <나스닥>, <NBC> 등 주요 언론사들은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렌달 베넷 비드프레소 창업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페이스북에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는 크리에이터, 제작자, 방송인들이 페이스북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인터렉티브 스트리밍 경험을 겪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페이스북은 비드프레소를 통해 최근 강조하고 있는 네트워킹 중심의 동영상 시스템을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동영상 그룹 채팅, 립싱크 라이브, 생방송 퀴즈쇼 등으로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 실험을 해오던 페이스북에게 보다 가능성 있는 인터렉티브 비디오 기술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