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가 +
가 -

업무협약식을 가진 박원기 NBP 대표(좌),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8월17일 업무 협약을 맷었다. 중소게임개발사의 성장 강화를 위해서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중소게임개발사를 위한 인프라 제공, 기술 지원을 통해 게임 산업 내 동반 성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NBP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 사업에 선정된 중소게임개발사에게 매월 42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해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 부담을 완화한다. 또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중소게임개발사의 성공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협의 및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중소게임기업 인큐베이팅 지원시설인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 입주한 업체와 ‘모바일 게임 글로벌퍼블리싱 지원사업’ 대상 업체, ‘차세대 게임 제작 지원 사업’대상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NBP 박원기 대표는 “많은 중소게임사들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인프라 이용 비용의 부담, 마케팅 인력 부족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라며 “NBP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협약은 중소게임개발사가 고민을 덜고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지난 7월 총 1억원 규모의 신규 게임 출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중국 ‘차이나 조이 2018’에 참여한 중소게임 퍼블리싱 업체들에게 프로모션 패키지를 제공하는 등 국내 중소게임개발 시장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