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U+ 가입자는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2018.08.20

LG유플러스가 지난 5월 일부 가입자를 대상으로 넷플릭스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 데 이어 이번에는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가입 고객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8월21일부터 내년 2월20일까지 6개월간 통신사 단독으로 진행한다.

유튜브 레드로 기대하는 것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2017년 국내 온라인 동영상 제공 서비스(OTT) 이용률 및 이용 빈도를 조사한 결과 유튜브를 통한 OTT 이용이 33.7%로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은 카카오톡, 네이버보다 유튜브를 더 오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의 모든 동영상과 음악을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하면 동영상을 보면서 메시지 전송,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할 수 있고 휴대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필요시 동영상과 음악을 저장해 데이터 없이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튜브 레드 가입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프로모션은 동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따라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유료 상품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이용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5월 LG유플러스는 ‘속도·용량 걱정없는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를 대상으로 넷플릭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했다. 비슷한 프로모션이긴 하지만 이번에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요금제 종류에 상관없이 3개월간 무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①기존 가입자를 유지하고 ②모든 가입자에게 무료 이용권을 제공해 동영상 콘텐츠 소비를 촉진시켜 고화질 동영상 시청에 적합한 요금제로 변경을 유도할 심산이다. 동영상 콘텐츠를 편하게 볼 수 있게 되면, 그만큼 데이터가 소진되고 기존 요금제보다 더 높은 요금제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LG유플러스는 유튜브 레드 이용권을 미끼로 ③신규 가입자를 유치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해지 신청은 ‘별도로’

주의할 사항은 3개월 후 별도로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자동 유료 전환된다는 점이다. 월 사용료는 8690원이다. 기존 무료 체험 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과 유료 서비스 가입자는 이번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된다.

3개월, 유튜브를 마음껏 보고 듣고 싶다면

프로모션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유튜브 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오른쪽 상단 ‘프로필’ 메뉴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누르고 ‘무료 체험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아이폰 이용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무료 이용권을 문자메시지로 수신 받아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김새라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