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 유닥스 상장 예정

알파콘 토큰(ALP)이 ‘유나이티드 디지털 에셋 거래소(UDAX)’에 10월 중 상장할 예정이다.

가 +
가 -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이 발행하는 알파콘 토큰(ALP)이 블록체인 애셋 거래소 연맹인 ‘유나이티드 디지털 에셋 거래소(UDAX, 유닥스)’에 10월 중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과 블록체인 에셋 거래소 연맹인 유닥스가 거래소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유닥스 김성민 대표(왼쪽)와 알파콘 함시원 대표

|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과 블록체인 에셋 거래소 연맹인 유닥스가 거래소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유닥스 김성민 대표(왼쪽)와 알파콘 함시원 대표

알파콘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개인의 유전자 정보와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생성된 헬스케어 데이터를 자유롭게 유통, 거래하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파콘을 통해 헬스케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된 헬스케어 데이터의 소유권을 개인에게 주는 것은 물론 저장과, 유통, 활용에서도 권리를 자유롭게 행사할 수 있다.

알파콘 대표 함시원 대표는 “이번 상장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에게 알파콘의 가치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사이트 론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알파콘 토큰을 국내 헬스케어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인 마이23헬스케어, 전국 병·의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파콘 블록체인 시스템

| 알파콘 블록체인 시스템

알파콘은 리버스 ICO 프로젝트로 글로벌 홍보마케팅사 함샤우트 글로벌, 한국M&A센터,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터리젠 등이 컨소시엄 그룹에 참여하고 있다. 365mc, 모제림성형외과, 함소아한의원, 오라클 등의 병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200개 이상의 네트워크 병원을 확보했다. 이 외에도 알파콘은 글로벌 헬스케어 에코시스템인 닥터스마트와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비즈니스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유닥스는 일반적인 주류 거래소들이 전세계의 사용자가 하나의 거래소로 집중해 거래하도록 설계된 것과 달리 각 국가에 독립적 거래소를 설립해 연맹 형태의 거래소로 로컬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홍콩, 한국, 말레이시아에 로컬 거래소를 운영 중이며 올해 안에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호주, 스위스, 일본 거래소를 순차적으로 열 예정이다. 현재 유닥스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코인이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