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계정 해킹 방지 정책 업데이트

가 +
가 -

인스타그램이 해킹 방지를 위한 계정 정책을 내놨다. 인스타그램은 8월28(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인스타그램의 커뮤니티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업데이트 사항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 인스타그램 상대 계정 정보 확인하기(사진=인스타그램)

먼저 인스타그램은 실제 계정과 가짜 계정을 구분할 수 있도록 계정에 관한 정보를 상대방에게 더 다양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특정 프로필 우측 상단에서 ‘이 계정에 대한 정보(About This Account)’ 탭을 클릭하면 해당 계정이 인스타그램에 가입한 날짜, 국가, 아이디 변경 내용, 광고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대규모 팔로워를 가진 계정들을 중심으로 해당 기능을 배포할 예정이다.

| 인스타그램 인증 도구 선택하기(사진=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안전한 계정 관리를 위한 대책도 발표했다.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기 위해 구글 어센티케이터(Google Authenticator)같은 써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한 2단계 인증 수단을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해킹을 차단할 만큼 강력한 보안체계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이용자는 인스타그램 앱 내 설정 창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인증 수단 이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인스타그램의 정책 업데이트는 최근 미국 내에서 러시아에 대한 해킹 및 정보 유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여론 조작 등에 대한 이슈가 계속됐던 것을 의식한 결과로 보인다. 마이크 크리거 인스타그램 공동창업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팸 및 악의적인 콘텐츠로부터 플랫폼을 지키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플랫폼 안전을 위해 계속해서 더 많은 도구를 만들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