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최고 SW '알티베이스4' 선정

가 +
가 -

2006년 대한민국 최고의 SW에 국산 하이브리드 DBMS 솔루션 ‘알티베이스4(Altibase4)’가 선정됐다.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쟁쟁한 외국기업들의 텃밭인 DBMS 시장에서 ‘토종 DBMS’로 선전해 온 알티베이스는 기존 메모리 기반 DBMS(MMDBMS) 시장에서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오다, 하이브리드 MMDBMS ‘알티베이스4’를 들고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가 버티고 있는 관계형 DBMS(RDBMS) 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던진 바 있다. 

알티베이스4는 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연말 최종 심사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된 것. 올 한해를 마무리하는 대한민국 SW 축제인 ‘소프트엑스포&디지털콘텐츠페어2006’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소프트엑스포&디지털콘텐츠페어2006’에는 신SW상품대상과 함께 ‘대한민국SW공모대전’에서 수상하는 업체들의 제품이 소프트웨어 비전관을 통해 별도로 전시될 예정이어서, 올 한해를 빛낸 국산 소프트웨어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알티베이스에 이어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국무총리상에은 엔키아의 ‘POLESTAR’와 보이스웨어의 ‘VoiceTEXT’가 수상했다. 

엔키아의POLESTAR은 IT 자원 통합관리시스템으로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웹서버, 애플리케이션, 기타 IT 장비와 같은 서로 다른 IT 구성 요소를 각 특성에 맞게 감시하고 있다가, IT의 성능이 떨어지거나 장애 발생이 예상되면 이를 관리자에게 즉각 통지하고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보이스웨어의 ‘VoiceText’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문자를 입력 받아 문법적인 구조를 파악해 발음정보, 운율정보 및 음성DB를 이용, 사람의 음성에 가깝게 읽어주는 기술이다.

대한민국SW공모대전’ 부문에서는 만도맵앤소프트의 ‘맵피MXT’가 영예의 대통령상을 받게 됐다. ‘맵피MXT’는 TPEG서비스를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SW로 지상파 DMB 방송망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에 기반한 경로안내와 주요구간 소통 상황을 제공한다. 단순히 거리상 가까운 길안내가 아닌 시간상 빠른 길안내를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강점이다.

국무총리상은 삼성전자 인터넷노드-홈미디어 시스템과 숭실대학교 김주일 외 1인이 출품한 uSNAP이 수상한다. uSNAP는 센서 네트워크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모델링부터 프로그램 생성 및 실제 노드로의 배포까지 센서네트워크 응용프로그램 개발의 전 과정을 모두 지원하는 통합개발 도구다.

    <표>2006년 대한민국SW대상 시상 내역


   ※ 신SW상품대상 : KT사장상 (쉬프트정보통신㈜ /『가우스 액티브 엔터프라이즈 4.0』)
      (기관장상)      한국정보산업연합회장상 (㈜코리아와이즈넛 /『Search Formula v3.5』)
                     전자신문사장상 (㈜솔리데오시스템즈 /『ArchiViewWeb』)

한편 소프트웨어비전관과 별도로 콘텐츠비전관에서는 ‘디지털콘텐츠대상’ 연말대상 수상작들이 전시된다.  대통령상을 받은 에네메스의 디지털영상 Z-squad, 국무총리상 수상작인 NHN게임스 온라인 게임 ‘Reigne of Revolution’, 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는 지와인텍  교육용컨텐츠 ‘Everyday English’와 컴투스의 모바일게임 ‘슈퍼액션히어로’, 디지털인사이드 ‘디시인사이드/노트북인사이드’ 등이 소개된다.

<표> 디지털 콘텐츠 대상 시상 내역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