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플레이맵 투표 인증 ‘꾸욱~’

가 +
가 -

엠앤소프트가 6·2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맞아 ‘플레이맵 지방선거 투표 인증’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아이폰·아이팟터치용 플레이맵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6월2일 하루동안 진행된다. 이용자가 투표를 마치고 플레이맵 ‘여기왔어요’를 누르면, 주변 위치 목록에서 투표소 위치가 뜬다. 여기서 자신이 방문한 투표소를 찾아 ‘방문’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엠앤소프트는 응모자 가운데 3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플레이맵 토크의 ‘여기 와보니’ 기능을 이용해 각 투표소 현장 분위기나 투표 뒤 감상 등을 남길 수도 있다.

이번 이벤트는 플레이맵 ‘여기왔어요’ 기능을 응용했다. ‘여기왔어요’는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글을 검색하고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유·무선 연동 위치기반 서비스(LBS)다.

플레이맵은 일단 내려받으면 와이파이나 3G망에 접속하지 않고도 12레벨까지 전국 지도를 이용할 수 있는 유·무선 연동 지도 서비스다. 212만여건의 위치주변 검색 서비스와 경로 안내 기능을 제공한다. 웹사이트와 연동해 친구와 현재 위치를 공유할 수 있으며, 특정 장소와 관련된 정보나 느낌도 기록하고 나눌 수 있다. 지난해 7월 선보인 뒤 지금까지 20여만건의 다운로드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7만여건의 이용자 콘텐츠가 등록돼 있다.

박양균 엠앤소프트 모바일LBS팀장은 “선거라는 공적인 영역과 LBS를 결합한 이번 인증 이벤트는 LBS가 점차 소셜 서비스화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라며 “해마다 가장 낮은 투표율을 기록하는 젊은층의 투표에 대한 관심과 참여율을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자신이 투표한 것을 자랑스럽게 알리고 그 사실을 공유하는 새로운 문화 형성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이벤트 진행 배경을 밝혔다.

palymap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