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2018 신입사원 공채 시작…“채용 상담은 AI 챗봇이”

인턴십 수료자 중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가 +
가 -

한국IBM이 금일부터 2018년도 신입사원 채용 전형을 시작한다.

한국IBM의 ‘와일드블루’는, 선발 인원에게 3개월간 IBM의 실무 경험 및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턴십을 제공하고 수료자 중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하는 신입사원 채용 프로그램이다.

한국IBM은 구직자들이 궁금한 사항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마련했다. 먼저 IBM의 인공지능(AI) 왓슨을 기반으로 개발한 챗봇 ‘와블리’를 24시간 채용 전형 관련 상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IBM Korea Wild Blue’를 친구 추가하면 자격요건, 인턴 생활, 면접 등 지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한 답변을 24시간 질문하고 답변도 바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본사에서 진행하는 채용설명회 외에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진행해 전국의 구직자들이 인터넷으로 채용 관련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해소할 수 있게 한다.

여의도 한국IBM 본사에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인 ‘IBM 커리어 투어’는 10월6·1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채용설명회는 10월4일 IBM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채용설명회에서는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 소개와 해당 영역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 실제 일하게 될 업무 환경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IBM의 ‘와일드 블루’ 응시 자격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21일부터 10월16일 오후 2시까지 한국IBM 와일드 블루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방문이나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10월 말 직무 적성 및 서류 전형이 진행되며 11월 말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인원은 12월 초 인턴십에 들어간다. 채용관련 상세 정보는 한국IBM 채용 공식 페이스북 IBMKorea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