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블록체인 아이하우스닷컴, ATO 2.0 정식 출시

백서 작성, 스마트 컨트렉트 시스템 실행을 아이하우스가 모두 지원한다.

가 +
가 -

글로벌 부동산 블록체인 부동산 플랫폼 아이하우스닷컴이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컨트렉트를 활용, 중개 수수료 없이 부동산 개발자와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ATO 2.0(자산 토큰화 공개 2.0)’을 10월2일 정식 출시했다.

ATO 2.0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글로벌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중개인과 중개 수수료를 없앴다. 부동산 개발자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ATO 2.0은 이전 버전인 ATO 1.0과 달리 부동산 개발자와 자산 소유주를 위해 자산 토큰화 작업부터 백서 작성, 스마트 컨트렉트 시스템 실행을 모두 지원한다.

| ATO 2.0

아이하우스닷컴의 리키 응 CEO는 “이번에 정식 발표한 ATO 2.0을 통해 아이하우스닷컴은 소규모의 부동산 개발자들이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함과 동시에 투자자들이 소액으로 중개 수수료를 지급할 필요 없이 글로벌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어 개발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이점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특히 블록체인 기술의 이점들을 적용한 실제 부동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으로서 아이하우스닷컴은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이미 일본, 태국, 필리핀,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ATO는 호텔, 리조트, 공유 오피스 등 상업용 부동산 자산의 미래 사용권을 토큰화해 이를 사전에 판매하는 것으로, 개발자는 새로운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할인가로 미래의 사용 권한을 사전에 구매할 수 있다.

아이하우스는 최근 미국 실리콘 비치 지역에 ‘서비스드 아파트’ 건축을 위한 ATO를 발표했다. 오는 11월 미얀마에서 ATO 2.0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