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정식 출시

2018.10.16

캐논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이 정식 출시됐다. 새로운 RF 마운트를 적용했으며, 12핀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통해 고성능, 고화질 이미지를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캐논은 이번 EOS R을 통해 국내 렌즈 교환식 카메라와 풀프레임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힐 계획이다. 또 EOS R 국내 정식 출시와 함께 아이패드용 사진 편집 앱 ‘DPP 익스프레스’도 선보였다.

캐논은 10월16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과 새로운 RF 렌즈 ‘RF 24-105mm F4L IS UMS’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EOS R은 기존 풀프레임 DSLR에 적용됐던 54mm 대구경 마운트를 유지하면서 20mm의 플랜지 초점 거리를 갖춘 ‘RF 마운트’를 적용했다. 3030만 화소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8, 듀얼 픽셀 CMOS AF 등이 탑재됐으며, 0.05초의 빠른 AF 속도를 구현했다. 또 최대 5655 포지션에서 선택 가능한 AF 프레임, 상용 감도 ISO 100-40000을 지원하는 등 최신 기술을 집약했다.

|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과 ‘RF 24-105mm F4L IS USM’

EOS R은 기존에 캐논이 내놓은 70종이 넘는 EF, EF-S 렌즈도 마운트 어댑터를 통해 모두 호환된다는 점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기존 캐논 사용자가 쉽게 바디를 옮길 수 있기 때문이다. 마운트 어댑터 ‘EF-EOS R’ 및 ‘컨트롤링 마운트 어댑터 EF-EOS R’도 이번 제품과 함께 출시됐다.

새로운 EOS R 시스템의 핵심인 RF 렌즈 ‘RF 24-105mm F4L IS USM’은 RF 마운트 표줌 줌 렌즈로 고정조리개 F4를 실현했다. 전 화각에 걸쳐 고화질과 고성능을 나타낸다. 특히 캐논 L렌즈 최초로 나노 초음파 모터(나노 USM)를 탑재해 빠른 AF 속도를 구현했다. 모터 소음이 거의 없고 자연스러운 구동이 가능해 동영상 촬영에 유용하다. 5스톱의 손떨림 방지(IS) 기능을 갖췄으며, ASC(Air Sphere Coating) 기술이 적용돼 렌즈의 반사광과 플레어, 고스트 현상을 효과적으로 줄였다.

캐논 EOS R과 RF 24-105mm F4L IS USM의 가격은 각각 259만9천원, 132만9천원이다.

| 아이패드 전용 이미지 편집 앱 ‘DPP 익스프레스’

이 밖에도 캐논은 아이패드 전용 이미지 편집 앱 DPP 익스프레스를 선보였다. 지난 9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된 DPP 익스프레스는 기존에 PC용 사진 편집 프로그램 ‘DPP’를 모바일 환경에 옮긴 버전이다.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조작 방식을 적용해 손쉬운 편집이 가능하다.

모바일 기기 용으로 새롭게 개발된 ‘퀵’ 편집 기능을 활용해 아이패드 화면 상의 사진이나 우측의 퀵 메뉴 터치만으로 색감 조정, 명료도 및 선예도 조절, 노이즈 제거와 같은 전문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RAW 파일을 편집할 수 있으며, 새로운 CR3 파일도 지원한다.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