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삼성전자, 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삼성 노트북 플래시’ 출시

2018.10.22

삼성전자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노트북 제품군을 내놓았다. 이번에 출시된 ‘삼성 노트북 플래시’는 무선 인터넷 속도, 독특한 디자인, 레트로 감성 키보드 등이 강조됐다.

삼성전자는 10월22일 ‘삼성 노트북 플래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밀레니얼 세대를 주요 타깃층으로 삼아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겉으로 보이는 커버 부분에는 도트 무늬가 들어갔으며 린넨 화이트, 트윌 차콜, 소프트 코랄 등 3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삼성 노트북 플래시’

노트북 안쪽에도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노트북을 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키보드의 경우 레트로 디자인이 적용됐다. 기존의 각진 키캡이 아닌 동글동글한 키캡이 들어갔다. 삼성전자 측은 편안하면서 시각적인 특별함을 제공하기 위해 아날로그 타자기를 연상시키는 레트로 감성 키보드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손바닥과 손목이 닿는 팜레스트 부분에는 입체적인 질감의 디자인이 적용돼 금속 소재와 다른 따뜻한 느낌을 준다.

| 키보드에 레트로 디자인이 적용됐다.

디자인 외에 삼성 노트북 플래시에서 강조되는 부분은 무선 인터넷 속도다. 인텔의 최신 802.11 ac 2X2 가기비트급 무선랜 카드를 적용했으며, KT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에 최적화됐다. 최대 1.7Gbps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해 고해상도 영상 등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끊김 없이 내려받을 수 있다.

13.3형 풀HD 해상도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USB C타입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 등 다양한 외부 기기와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이 탑재됐다. 또 마이크로SD 카드보다 약 5배 빠른 읽기 속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저장매체 UFS 카드도 지원해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최영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PC사업팀 전무는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KT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감각적인 디자인, 기존을 뛰어넘는 강력한 무선 인터넷, 강화된 보안 등 밀레니얼 세대가 원하는 장점을 갖춘 제품으로 탄생했다”라고 말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 ‘NT530XBB-K24W’ 모델의 가격은 81만원이다. KT 전용 모델로 출시되는 ‘NT531XBB-K01BB’는 KT 기가 인터넷과 올레TV에 가입할 경우 월 8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