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임대인 전용 플랫폼 ‘방주인’ 출시

매물 관리를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가 +
가 -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이 임대인을 위한 임대 관리 플랫폼 ‘방주인’을 내놓았다.

방주인은 임대인이 모바일, PC 등을 통해 부동산 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부동산 매물을 수기나 전화 등으로 관리해왔다면, 방주인은 임대인이 모바일이나 PC에서 매물을 등록하고, 보유 매물을 한 번에 수집해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어느 공인중개사에게 어떻게 매물이 광고되고 있는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부동산 거래가 완료되면 즉시 공인중개사에게 광고 종료를 요청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비용 및 시스템 부족 문제 등으로 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못했던 임대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테이션3은 향후 방주인을 통해 임대인이 실시간 매물 관리 및 계약일정 조정 등을 진행하고 임차인에게 더욱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성민 다방 사업본부장은 “임차인을 위한 ‘다방’, 공인중개사 매물 관리 시스템 ‘다방프로’에 이어 이번에는 임대 관리 플랫폼 ‘방주인’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부동산 거래 주체들을 유기적으로 잇는 통합 주거 플랫폼으로서 국내 부동산 거래 선진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