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D 게임 공모전 개최…총상금 4천달러

유니티 엔진의 2D 기능을 활용한 게임을 출품할 수 있다.

가 +
가 -

유니티가 2D 게임 공모전 ‘유니티 2D 챌린지’를 연다고 11월13일 밝혔다. 총상금 4천달러 규모의 유니티 2D 챌린지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만들어진 2D 게임을 대상으로 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니티 2D 챌린지는 ‘유니티 2018’ 엔진의 2D 기능을 활용해 제작된 2D 게임을 선정한다. ▲2D 애니메이션 ▲2D IK ▲2D 시네머신 ▲2D 타일맵 ▲2D 스프라이트 셰이프 ▲2D 픽셀퍼펙트 및 벡터그래픽 등의 기능 중 하나를 활용해야 한다.

공모전 접수는 유니티 커넥트의 2D 챌린지 페이지(https://connect.unity.com/challenges/2dchallenge)를 통해 할 수 있다. 출품 마감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12월17일 오전 8시까지다.

총상금은 4천달러(약 455만원) 규모다. 우승자는 2천달러, 2등은 1천달러, 3등은 500달러를 받을 수 있다. 직접 게임 편집 도구를 제작해 게임을 만든 개발자에게 주어지는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500달러가 제공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2019년 열리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의 유럽, 아시아, 미국 지역 행사에 참석할 수 있는 티켓이 제공된다.

작품 심사는 유명 인디 게임 커뮤니티 운영자 및 게임 개발자와 유니티의 아트 및 테크니컬팀, 에반젤리스트들이 맡는다. 최종 수상작은 출품 마감일로부터 4주 후 유니티 커넥트 및 유니티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지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개성 있고 창의적인 2D 게임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니티로 개발된 ‘모뉴먼트 밸리’, ‘컵헤드’, ‘할로우 나이트’, ‘언룰리 히어로즈’ 등의 2D 게임이 전세계적인 사랑과 호평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유니티 2D 챌린지에 많은 한국 개발자 및 아티스트분들도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